알림마당
지원단 행사
대전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· 충남대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 - 업무협약 체결
첨부파일 : 홈페이지 업로드 - 복사본.JPG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2023-08-23 | 관리자 | 224

 

 

충남대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(센터장 윤석준)와 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(단장 안순기)이 22일 대전지역암센터에서 ‘지역사회 공공보건의료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’을 체결했다.


이번 협약은 공공보건의료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대전광역시에 거주 중인 생애 말기 환자와 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.

이에 따라 양 기관은 유기적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호스피스·완화의료 공동연구 추진 등을 통해 누구나 소외되지 않고 평등하게 생애 말기 케어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.

안순기 단장(예방의학과)은 “이번 협약을 통해 이용자 중심의 호스피스·완화의료 서비스의 질 향상을 목표로 양 기관이 함께 노력하겠다”면서 “앞으로도 대전시민들의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겠다”라고 말했다.

윤석준 센터장(가정의학과)도 “양 기관의 활발한 연계 협력으로 대전시민 중 생애 말기 돌봄 대상자를 위한 보건의료 복지체계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”며 “호스피스·완화의료에 대한 다양한 홍보방안 모색으로 지역별 편차를 줄여 더 많은 대상자가 마지막 삶을 고통 없이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출처 : 의학신문(http://www.bosa.co.kr) [의학신문·일간보사=김현기 기자]